티처스 14회 - 금산 쌍둥이, 내신 100점 우물안 개구리의 이야기
서울대 미대, 고려대 수의대 지망 쌍둥이의 성적과 예술 실력
금산의 예비 고1 쌍둥이 자매가 '티처스'에 등장! 서울대 미대와 고려대 수의대를 목표로 하는 쌍둥이 자매의 성적과 뛰어난 그림 실력에 대한 이야기.
학원 없는 특별한 성적, 쌍둥이의 공부 비결
쌍둥이는 학원을 다니지 않고 학교 수업과 방과후 수업만으로 100점의 내신을 기록했다. 도시와는 다른 시골 환경에서 자라난 쌍둥이의 착실한 노력과 공부 비결에 대한 이야기.
경쟁자 없는 시골, 돈을 아끼는 쌍둥이의 선택
쌍둥이는 특목고나 자사고를 지망하지 않는 이유로 "기숙사 생활이 돈이 많이 들어 전교 1등, S대 진학보다는 지역 일반고로 가는 게 더 나을 것"이라고 말한다. 경쟁이 없는 시골에서 돈을 아끼며 성적을 올리는 쌍둥이의 선택과 이유에 대한 이야기.
시험 결과 충격, 쌍둥이의 불안한 대학 진학
쌍둥이는 모의고사 결과에 충격을 받으며 고교 진학 후의 불안함을 고백한다. 도시 아이들과는 다른 리그에서 성적을 내기 쉬웠던 쌍둥이, 이제는 어떤 부분을 강화해 수능을 대비할지에 대한 티처스의 겨울방학 꿀팁에 대한 기대와 호기심.
티처스의 겨울방학 꿀팁, 학원 없이도 높은 성적을 위한 비결
티처스의 멘토들이 쌍둥이 자매를 위해 준비한 겨울방학 꿀팁은 무엇일까? 서울대 미대, 고려대 수의대를 지망하는 쌍둥이를 위한 학원 없는 공부 전략에 대한 이야기.
금산 쌍둥이의 도전, 이루어질 수 있는 꿈은?
금산의 쌍둥이 자매의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 도시와는 다른 시골에서 자라난 쌍둥이의 꿈과 도전, 티처스 멘토들과의 대화를 통해 이야기가 전개된다.
우물안 개구리, 도전과 불안의 교차점
쌍둥이는 시골에서의 경쟁이 없는 환경에서 중학까지는 우물안 개구리처럼 1등을 지키며 성적을 올렸지만, 고교 진학 후의 불안함에 직면하게 된다. 도전과 불안의 교차점에서 펼쳐지는 금산 쌍둥이의 성장 이야기.